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하려 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도와주세요..

조회수 234회

안녕하세요.

코딩과 전혀 관련 없는 연구직에 종사하는 한 연구원입니다. 업무 중 장비를 제작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 장비를 제작하고자 하는데 혼자서 시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도움을 받고 싶어 질문 드립니다!

제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A. 3축 자동 디스펜서(스프레이) 장비와 같은 장비를 제작하는데 주로 사용되는 언어는 무엇인가요?

(자료조사를 해보니 자동화 장비로 G언어나 PLC언어 등이 나오는데 파이썬이나 C언어 같이 보편적인 언어로는 불가능한가요?) (제가 생각하는 디자인이나 성능의 장비입니다. 여기서 에폭시 디스펜싱에서 은 페이스트 스프레이로 바꾸고 싶습니다. https://korean.alibaba.com/p-detail/Automatic-1600706168350.html?spm=a2700.shop_plser.41413.10.5535d0ffTNauD0)

B. 장비 프로그래밍을 하고나면 이를 실행하기 위한 UI/UX 혹은 실행 화면이 나와야하는데 이부분도 위에서 사용된 언어로 만들어야하나요? 그리고 만들고나서 프로그래밍한 것과 어떻게 연동되는건가요?

이상입니다.

  • 흠.. 찾아보신 제품이 하필 알리바바라면 그 업체에 문의해서 주문제작을 받아보시는 것도 방법일 듯합니다. 잘은 모르지만 3축으로 뭔가를 스프레잉하는 기계를 조작하는 펌웨어/소프트웨어를 처음부터 만들기는 좀 어려울 거 같고 기성품을 응용해 쓸 수 있으면 그게 현실적으로 최선일 것 같네요. 엽토군 2023.6.7 09:58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