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만 이용해서 앱 개발을 하면 많이 힘들까요?

조회수 261회

안녕하세요 개발 공부를 하고있는 학생입니다. 개발 환경 상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나 에뮬레이터를 쓰기 힘들 것 같아요.. 웹 공부 할 땐 gitpod이나 codespaces를 이용해서 잘 공부해왔습니다. 앱 개발도 똑같이 위 두 개를 이용해서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알아보니까 QR코드를 스캔해서 작성한 코드 결과물을 안드로이드 기기랑 연동해서 화면으로 볼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QR코드를 이용해서 앱 공부를 하려고하는데 괜찮을까요? 구글링 해보니까 에뮬레이터 없이 QR코드만 사용해서 앱 개발한 케이스가 없는 것 같더라구요.. 혹시 에뮬레이터 없이 앱 개발 하는데에 좋은 방법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편집기는 gitpod이나 codespaces에 있는 vscode로 할 것 같구 코틀린이나 플러터 둘 중 하나 공부할 것 같습니다,

1 답변

  • QR 코드를 사용하여 앱 개발을 하려는 것은 가능합니다. QR 코드를 스캔하면, 앱에서 해당 코드를 읽어들여서 필요한 동작을 수행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많은 앱에서 사용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앱 개발 과정에서 에뮬레이터를 사용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에뮬레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실제 디바이스에서 테스트를 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앱 개발을 하기 위해서는 에뮬레이터나 실제 디바이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편집기로는 gitpod이나 codespaces의 vscode를 사용하시는 것은 괜찮은 선택입니다. 코틀린이나 플러터 둘 중에 선택하는 것도 개인적으로 어떤 것이 더 좋은지 판단할 수 있는 요인이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두 가지 기술을 비교하여 공부해보고, 자신이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