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code 관련 질문 드립니다.

조회수 633회

header.html의 파일 위치를 바꾸는 중에 생긴 오류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우선 파일 위치를 옮기기 전에는 정상 작동되는데 파일 위치를 옮긴 후에는 갑자기 css 적용이 안됩니다..

이유와 해결 방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답변

  • 다소 관련 없는 답변일 수 있으나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남깁니다.

    • VScode 관련 질문이 맞는지요?

    사실 내용 보기 전 까진 VScode 에서 쓰는 명령어 같은 질문일거라 생각했는데, 말씀주신 내용은 VScode 랑 상관 없는 내용 같아서 조금 혼란스러웠습니다. VScode 는 개발환경일 뿐이고, 질문 내용은 다른 개발환경에서 말씀하셔도 상관 없어 보여서요.

    • header.html 은 어디서 나오는 건가요?

    써주신 글을 보는 입장에선 질문자님께서 어떤 코드를 짜 왔는지 알 길이 없습니다. 그래서 자기가 사용하는 프레임 워크 이름을 말하거나 (Django, Spring, etc...) 문제가되는 코드 부분을 올리면서 물어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 앞에 보이는 현상만 말씀해주시면 보는 입장에선 질문자님께서 하려는게 뭔지, 에러코드는 뭔지 추리게임이 시작되게 되고 사람들이 답을 잘 안달게 됩니다.

    마크다운을 이용해서 에러코드나 짜고 계신 코드를 보기 좋게 붙일 수 있으니 활용해 보시면 도움 될 것 같아요. 이렇게 Syntax error 처럼 한 줄 안에 쓸수도 있고

    <html>
        <header></header>
        <body>
        </body>
    </html>
    

    이렇게 여러줄에 쓸 수 도 있습니다. 마크다운 문법은 간단하고 쓰임새도 많고 정리도 많이 되어있으니 확인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 저의 추리 : 상대경로 설정

    header.html 이 뭐 하는 문서인진 모르지만, 파일 위치를 옮겼다고 하셨고, css 적용이 안된다고 하신걸로 미루어 보아 header.html 내부가

    ...
    <header>
        ...
        <link rel="stylesheet" href="style.css">
    </header>
    

    이런 식으로 되어있고, header.html 자신의 위치가 바뀌면서 style.css를 못찾는 것 아닐까 생각합니다. href="style.css" 부분이 바뀐 경로에 맞게 되어있나요?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