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자바 경로 인식에 관하여 질문 드립니다.(같은 경로에 있는 사진 파일을 하나는 인식을 하고 하나는 인식을 못합니다)

조회수 1495회

안녕하세요 초보 코딩맨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인텔리제이로 사진 등록 코드를 짜서 db 및 디렉토리에 사진 저장은 잘됩니다. 그런데 등록된 것을 보여주는 html페이지에서 사진이 안뜨면서 콘솔에 Failed to load resource: the server responded with a status of 404 () 이런 오류가뜹니다. 경로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 봤으나 따로 이상은 없는 것 같아 프로젝트를 다시 run하면 그때는 사진을 인식합니다.

제 파일을 예로 들면 img src="/item-images/b532d957-0f90-46b0-9336-3f50921ee12c.jpg" class="card-img-top" alt="테스트 델타" height="400" 이거는 잘인식하는데

img src="/item-images/126336d3-db1e-49ca-bb89-08ce6047e266.jpg" class="card-img-top" alt="테스트 에코" height="400"는 인식을 못합니다.

위에는 새로 run하기 전 등록한 파일이고 아래는 run을 한 후 새로 등록한 파일입니다.

혹시 어떤 제가 어떤 오류를 범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니면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이 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코드 부분이 잘못되어서 그런 것이라고 생각하시고 답변 달아주시면 추가해 놓겠습니다.

1 답변

  • 사진 파일을 로드하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여러 가지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제시된 상황에서의 몇 가지 가능한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경로 문제: 먼저, 사용되는 경로를 확인해 보세요. 해당 경로가 정확히 그 파일을 가리키는지 확인하세요. 이는 파일이 실제로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파일 경로가 올바르게 작성되었는지 확인함으로써 가능합니다.

    2. 실행 문제: 만약 사진 파일이 프로그램 실행 중에 생성되거나 변경되었다면, 서버는 해당 파일에 대한 정보를 아직 알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버를 재시작하면 새로 생성된 파일을 인식할 수 있게 됩니다. 새로운 파일을 생성한 후에는 항상 서버를 재시작해 보세요.

    3. 접근 권한 문제: 파일이 있는지 확인한 후에는 접근 권한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일부 경우에는 서버가 파일에 접근할 권한이 없어 파일을 로드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4. 캐시 문제: 웹 브라우저나 서버에 캐시가 남아 있어서 변경 사항이 반영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의 캐시를 지우거나, 서버의 캐시를 지워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5. 파일 인식 문제: 인텔리제이가 프로젝트에 새로운 파일을 자동으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인텔리제이의 'File' 메뉴에서 'Invalidate Caches / Restart'를 선택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인텔리제이가 캐시를 지우고 재시작하여 새로운 파일을 인식할 수 있게 됩니다.

    위의 방법들을 시도해 보시고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추가적인 코드를 제공해 주시면 더 구체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