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엑셀 파일 읽기

조회수 329회

엑셀 파일에서 첫번째 행이 년도고 첫번째 열이 도시 이름이고 년도, 도시별 인구수로 채워져 있다고 할 때 파이썬에서 a 는 년도고 b는 엑셀 파일 이름이라고 하면 a년도의 나라별 인구수를 출력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나요ㅠㅠ?

def citizens(a, b):

import csv
file = open(b, 'r')
rdr = csv.reader(file)
for line in rdr

이 이후로 진도를 못 나가겠어요 도와주세요..

  • 판다스를 사용해보세요 초보자 2023.3.8 10:06

1 답변

  • 저도 돌려본건 아닌데요. ChatGPT에 물어보면 이렇게 답해줍니다.

    Pandas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쉽게 엑셀 파일에서 데이터를 읽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pandas를 사용하여 엑셀 파일을 읽고, 특정 년도와 도시 이름에 해당하는 인구수를 출력하는 코드입니다.

    import pandas as pd
    
    # 엑셀 파일 읽기
    df = pd.read_excel(b + '.xlsx', index_col=0)
    
    # a년도의 나라별 인구수 출력
    a = 2022  # 출력할 년도
    city = 'Seoul'  # 출력할 도시 이름
    population = df.loc[city, str(a)]  # 해당 도시, 년도의 인구수
    print(f"{city}의 {a}년도 인구수: {population}")
    

    위 코드에서 read_excel() 함수는 엑셀 파일을 읽어들입니다. index_col=0은 첫 번째 열을 인덱스로 사용하도록 설정한 것입니다.

    그리고 loc 함수를 사용하여 해당 도시와 년도의 인구수를 구합니다. loc 함수의 첫 번째 인자는 인덱스(여기서는 도시 이름), 두 번째 인자는 열(여기서는 년도)입니다. 따라서 df.loc[city, str(a)]는 city 도시와 a 년도의 인구수를 구합니다.

    출력 결과는 아래와 같을 것입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